주택관리사학원의 주택관리사 시험총평

분류없음


주택관리사학원의 주택관리사 시험총평

"15회 주택관리사 1차시험 총평을 알아보자"

 

지난 7월 15일, 15회 주택관리사 1차시험이 치뤄졌습니다. 작년에는 회계원리 난이도가 급상승하는 바람에 많은 수험생들이 탈락의 아픔을 맛보았는데 올해에는 평균 수준으로 출제되었지만 민법 난이도가 상승하는 바람에 주택관리사시험 수험생들에게 충격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15회 주택관리사 1차시험 총평을 공유해드립니다.

 

 

 

01 15회 주택관리사 1차시험 민법 총평

 

주택관리사시험 민법과목은 예년에 비해서 다소 어렵게 출제되었습니다. 그동안의 주택관리사 기출문제를 분석해보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사례형 문제가 대폭 확대되었다는 것입니다. 작년 14회 주택관리사시험에서는 사례형 문제가 5문제 출제되었던 반면에 이번 15회 주택관리사시험에서는 사례형 문제가 10문제 출제되었습니다.

 

이러한 사례형 문제는 단순한 암기식이 아니라 종합적 사고를 요하는 응용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주택관리사 수험생들이 다소 어렵게 느껴졌으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2011년과 비교해보았을 때 민법 과목에서는 예년 대비 10~15점 정도 하락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02 15회 주택관리사 1차시험 회계원리 총평

 

14회 주택관리사 시험에서 회계원리는 역대 최고 수준의 난이도였습니다. 덕분에 많은 수험생들이 불의의 일격을 맞아 불합격했는데요. 올해 15회 주택관리사시험 회계원리는 매우 평범한 난이도로 출제되었습니다.

 

그러나 계산 문제가 27문제나 되어 시간 조절이 조금 어려웠습니다. 계산 문제 중에서도 10여개는 원리를 충분히 알아야 풀 수 있는 난이도 있는 문제였습니다. 그래도 기본서 위주로 충실히 공부하신 주택관리사 수험생분들은 60점 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03 15회 주택관리사 1차시험 공동주택시설개론 총평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은 매회 주택관리사시험 이후 폭넓은 범위에 수험생들을 멘붕에 빠지게 하곤 합니다. 15회 주택관리사시험에서는 14회와 비슷한 분포를 이루며 골고루 출제되었습니다. 다만, 건축물의 에너지 설계기준에 관한 내용이 추가적으로 출제되었습니다.

 

출제된 부분들 중 기본적은 점수대를 형성하느 문제는 강의시간에 골고루 다루었던 내용이었고 매년 6~7문제 정도는 건축을 오래 공부한 전공자도 맞히기 어려운 내용으로 출제되어 주택관리사 수험생들이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제 9월 23일에 주택관리사 2차시험이 치뤄집니다. 1차시험에 합격하신 수험생분들은 남은 시간 마무리 잘하시어 2차시험도 합격하시길 바라며 1차시험 탈락하신 분들이나 2013년에 새롭게 주택관리사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위의 합격전략설명회에 한번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