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철저한 분석에 기반한 성공

생각노트/나만의 인생철학

 2013년 6월 17일 - 아침독서10분.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철저한 분석에 기반한 성공"

 

꿈을 실행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이다.

하지만 철저한 분석과 검증 없이 한다면 더욱 후회할 것이다.

아마존은 세계 최대의 열대우림지역으로 지구 살림의 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루 헤어리기조차 어려울 만큼 수많은 생명이 사는 아무존 정글처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아마존닷컴.

 

 

아마존닷컴을 창립한 제프 베조스는 단순 아이디어의 빅히트가 아니라 철저한 분석을 기반으로 해 성공한 케이스라고 합니다. 처음에 전자상거래 형태로 팔고자 한 책, 비디오, CD, 컴퓨터, 프로그램 다섯 가지 품목에 대한 시장 조사를 한 후 어느 회사 제품이 좋은지, 소비자는 어떠한 제품을 원하는지를 미리 다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지인들에게 200만 달러의 창업자금을 모아 1995년 7월 아마존 서비스를 개시하고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제공하는 기업. 지구상에서 가장 고객을 중시하는 기업이 되자"라는 사명 선언문도 만들었습니다.

 

 

1995년부터 2000년까지 매년 20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미국에서 19번째 갑부로 등극하게 되었으나 회사의 성장세는 둔화되었고 불어나는 재고로 적자가 늘어나자 장난감, 보석, 컴퓨터, 휴대폰 등을 파는 종합 쇼핑몰 탈바꿈하여 이에 성공합니다.

 

 

저도 꿈이 있습니다. 제 이름으로 만든 미디어가 많은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전달해 줄 수 있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과거 좋은 기회가 있었지만 멈칫하는 순간에 놓쳐버린 적이 있었습니다. 기회를 만들고 또 놓치지 않으려면 꾸준한 고민과 준비가 필요함을 다시 한번 되새겨 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