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텔지어의 손수건 : 행복과 힐링

생각노트/나만의 인생철학
노스텔지어의 손수건 : 행복과 힐링

 

회사에서 수리산으로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힐링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그 덕에 3시간 동안 자연에서 힐링을 하면서 제 삶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내게 노스텔지어의 손수건은 행복과 힐링이 되어야 한다.'

 

 

 

 

수리산은 높고 장관이 빼어나지는 않지만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신발을 벗고 양말도 벗고 떨이진 나뭇잎과 흙 그리고 작은 돌들의 느끼며 천천히 걸었습니다. 처음에는 아팠지만 걷다 보니 촉감이 좋아졌고 자연과의 마찰이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었습니다.

 

 

 

 

졸졸졸 흐르는 계곡에 발을 담구고 물도 마셔보고 열매도 따먹으면서 자연을 만끽하다보니 어느덧 머리속에 가득했던 근심과 고민들이 사라지고 맑아졌습니다. 각종 문화 생활이나 술 그리고 친구들도 해결해 줄 수 없었던 것들이었는데 '자연'이 저를 힐링을 해준 것이었습니다.

 

 

 

 

돗자리도 깔지 않고 그냥 땅에 누워서 하늘을 바라보았습니다. 푸른 나무들과 햇살의 조화로움이 이렇게 아름다운 줄 몰랐습니다. 지금 이 순간만큼은 더 없이 행복한데 그동안 왜 나를 힘들게 하는 것들에 집착했었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들보다 조금은 비범했고 미래가 촉망되었기에 성공이 인생의 제1의 가치인 줄만 알았습니다. 하지만 성공을 쫓는 과정, 무언가를 취득하기 위한 과정들에서 심신이 지치기 시작했고 더 소중한 가치를 외면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모든 선택의 제1의 가치는 행복이 될 것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