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럼프를 극복하는 열쇠는 자신에게 있다

글을쓰다/에세이와 수필들
2013년 7월 31일, 아침독서10분. <하나만 다르게 행동하라>

"슬럼프를 극복하는 열쇠는 자신에게 있다"

 

이런 류의 책은 사실 저에게 맞지 않아서 아침독서에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양한 사고와 방식들을 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완성한 하나의 논리를 푸쉬하기 때문에 일종의 세일즈맨 같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말하고자 하는 바를 이해하도록 노력해야겠죠~

 

 

 

01 우울증에 빠지게 된 한 여성

재닌이라는 한 여성은 심각한 우울증 때문에 1년쯤 치료를 받고 있었습니다. 장학금을 받으며 대학을 다니다 우울증에 빠져 학교에 결석을 자주 하게 되었고 결국 낙제를 하면서 재정적 지원이 끊겨 절망 속으로 빠져 들어갔습니다. 돈도 없고 친구들과도 소원해져서 어디에도 갈 곳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상담을 받는 날 외에는 침대에 앉아 기다리기만 했습니다.

 

 

 

02 작은 변화가 우울증을 극복하다

그러다 이 책의 저자  ""가 침대에서 나오는 것만으로도 우울증이 완화된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매일 침대에서 일어나 동네 한 바퀴를 걸어보라고 제안했습니다. 우울증 환자에게는 이 마저도 힘들었지만 그녀는 해냈고 침대에서일어나 걷는 것만으로도 활력이 생긴다는 것을 깨닫고 점점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결국 그녀는 예전처럼 활력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03 슬럼프의 열쇠, 답은 자신이 안다?!

<하나만 다르게 행동하라>라는 책의 제목처럼 사람에게 있어서 문제는 심리적, 논리적 오류를 바로 잡는 것이 아니라 행동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누구나 문제는 갖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잘나가고 행복할 때가 있고 내 운명을 탓할 정도로 어려움일 지속될 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때마다 내가 과거에 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려보며 작은 변화를 주는 것도 슬럼프를 극복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오늘 하루는 과거에 제가 더 삶의 활력을 찾았던 그 순간들을 떠올려 보며 더 정진하는 하루를 만들어야겠습니다.

리샤켈 2013.09.04 20:50 신고 URL EDIT REPLY
멋지네요.
저도 그렇게 한번 해봐야 겠어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