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아버지

글을쓰다/에세이와 수필들
2013년 8월 6일, 아침독서10분.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아버지"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이 좋아하는 월트 디즈니. 그도 유복한 환경과 천재적인 재능에서 성공한 것이 아니라 어려운 환경에서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성공을 만들어 낸 사람이었습니다.

 

 

 

01 불우했던 어린 시절이지만 비관하지 않았던

월트 디즈니는 미국 시카고에서 태어나 폭력적인 아버지 밑에서 자랐습니다. 그림에 재능을 보였지만 끼니를 해결하지 못할 정도로 가난했습니다. 청년이 되어서도 남의 집 차고의 모퉁이에서 지내면서도 자신처럼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낸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겠다는 생각을 늘 가졌습니다.

 

 

 

02 생쥐와 함께 생활하다 문득 그린 그림

월트 디즈니는 쥐구멍으로 드나드는 생쥐를 친구처럼 여기며 빵을 나눠 먹으며 친구가 되었습니다. 어느 날 생쥐가 사람처럼 걸어 다니고 말도 한다면 얼마나 재미있을까라는 상상을 했습니다. 그리고 온통 생쥐 그림만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이 생쥐의 이름이 미키 마우스였습니다.

 

 

 

03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캐릭터 왕국

월트 디즈니가 세운 캐릭터 왕국에는 미키 마우스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미녀와 야수>, <알라딘>, <인어공주>, <피노키오>, <신데렐라>, <곰돌이 푸우>, <도널드 덕> 등의 캐릭터도 있습니다.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고 재미있어했던 작품들 대다수가 월트 디즈니 손에 만들어진 것이었습니다.

 

 

 

04 디즈니 왕국을 세우다

어느 날 월트 디즈니가 딸을 데리고 놀이공원에 놀러갔는데 너무 단순하고 재미없고 지저분하고 위험해서 즐겁고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곳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LA 근처에 디즈니랜드를 세웠습니다. 총 7개 테마로 설정되어 있는 이 곳은 현재까지 22억명이 방문했습니다.

 

 

 

오늘 월트 디즈니의 삶을 살펴보고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공을 해서 좋은 것이 아니라 꿈을 이루는 것이 얼마나 더 행복할까.. 저도 제가 원하는 1인미디어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해 더 노력해보고자 마음을 다져봅니다.

 

꿈꾸는 것이 가능하면 그 꿈을 실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모든 것이 작은 생쥐 하나로 시작되었다는 것을 기억하라.

우리의 모든 꿈은 이루어질 것이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