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밀하지 말고 본능에 충실하기

기타채널
2013년 9월 2일, 아침독서10분.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치밀하지 말고 본능에 충실하기 

 

매주 일요일 저녁이면 차주의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들을 세웁니다. 어제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계획을 다 세우고 뿌듯하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잠을 청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아침독서에서는 치밀한 계획은 자제하고 본능에 충실하라는 메시지를 전달 받았습니다.

 

 

 

01 유명인사 25명에게 물었다. "인생 최고의 조언은?"

<포춘>지 창간 75주년 특집호에서 유명인사 25명에게 '오늘의 당신을 있게 한 인생 최고의 조언은 무엇이었느냐?'는 물음에 제너럴 일렉트릭의 전 회장 잭 웰치는 폴 오스틴 코카콜라 회장에게서 '당신 자신이 되어라'라는 조언을 받았다고 합니다.

 

 

 

02 당신 자신이 된다는 것 = 내 안의 나를 찾는 것

당신 자신이 되어라라는 말은 내 안의 나를 찾아라라는 말과도 같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기 자신을 모르며 알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그저 남이 나를 향해 멋대로 판단하고 그려놓은 모습을 자기인줄 착각하며 살기 일쑤인데 나를 찾는 일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03 실베스타 스텔론이 성공하기까지

우람한 근육의 실베스타 스텔론은 처음부터 스타가 되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얼굴이 못 생긴고 우유부단하다는 이유로 영화배우에 매번 실패하였고 자신이 직접 <록키>의 대본을 써서 주연을 맡는 조건으로 영화사와 계약을 맺어 단번에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났습니다.

 

 

 

04 본능은 해야 할일을 가르쳐준다.

내가 비록 초보이더라도 가슴이 시키는 일을 하고 있다면 제대로 가고 있는 것입니다. 본능은 해야 할 일을 끊임없이 가르쳐주며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라는 영감을 줍니다. 따라서 영감이 떠오르면 진솔하게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그것을 충실히 실행하면 됩니다.

 

 

 

05 계획하지 말고 마음속의 지시를 따라라.

여행 가방에 더 많은 짐을 넣으려고 할수록 출발은 더 어려워집니다. 거창한 계획과 준비에 치밀할수록 첫 발을 떼기가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우리의 짊어진 가방 속에는 필요 없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이제 수많은 짐으로부터 우리의 꿈을 자유롭게 해줘야 할 때입니다.

 

 

 

무언가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빡빡한 계획들을 세울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들 때문에 오히려 가는 길이 더 어렵고 힘들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계획들은 조금 내려놓고 본능에 더 충실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