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마케터의 고민

자기계발/취업과 직장생활
교육 마케터의 고민

 

 

20대부터 교육에 대한 관심이 많아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독서교육, 대안학교 학생들의 멘토, 대학생들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일까 첫 회사도 교육회사에 입사하였고 마케팅을 공부하기 위해 광고대행사의 트레이닝을 한 후 다시 교육회사로 입사했습니다.

 

이제 약 3주가 지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했으며 사이트 리뉴얼 기획, 7월 프로모션 기획까지 해보았습니다. 마케터로서의 가능성을 시험해 보기 위해 6개월 안으로 성과를 만들고 싶습니다. 하지만 교육 마케터로서의 한가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01 교육 마케터지만 학습자의 도우미가 되고 싶다.

 

마케터는 매출로 평가 받습니다. 따라서 제가 맡은 교육 서비스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해 수강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판매에 그치고 싶지 않습니다. 수강생이 원했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리드하고 관심을 가져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카페를 운영하자니 하루에 소비하는 시간 대비 회사의 이윤을 증대시키기는 어렵습니다. 또 한 학습자들의 학습 지속시간도 적은 편인데 그들에게 카페 가입과 활동도 역시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모 업체에서는 미션을 부여하여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나 진정 학습자를 위한 운영 방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02 선택과 집중이 문제, 일단 시작해보자

 

그래서 생각해 본 것이 폐쇄형 SNS인 네이버의 라인이나 카카오톡의 카카오그룹인데 이 역시 매주 수십명씩 늘어나는 수강생을 개인이 관리하기에는 무리수가 있습니다. 또 한 수익이 보장되지 않는 상황에서 회사에 인력 충원을 요청할 수만도 없습니다.

 

오늘 많은 시간을 고민해 봤지만 아직 명확한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그 첫걸음으로는 러닝메이트로서 학습자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목표 달성을 이끌어 보려고 합니다. 조금씩 좋은 성과가 나오면 그 때 자신있게 제 방향이 옳았고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설득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이 글을 마치고 다른 학습자들과 마찬가지로 오늘의 강의를 들어봐야 겠습니다. 듣다보면, 공부하다보면 그들을 조금 더 이해할 수 있게 되고 효율적으로 그들에게 무엇을 더 해줄 수 있을지에 대한 답이 나오겠지요. 우리 모두 열공합시다 !!

Favicon of http://blog.naver.com/leesang3002 BlogIcon 이상국 2014.11.20 11:19 신고 URL EDIT REPLY
안녕하세요.
라쿤님 교육에 상당히 관심이 많으시네요!
청소년 교육관련 메일을 보내드리고 싶은데 rakooon@hanmail.net 이쪽으로 보내면 될까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