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프라이스와의 커미션 제휴

기타채널
링크프라이스와의 커미션 제휴

 

매출을 올리고 싶은데 예산이 없어 광고를 하지 못할 때 기업에서 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 중에 하나가 홍보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이나 업체에게 커미션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국내에는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인터리치가 있는데 그 중 가장 인프라가 넓고 많은 링크프라이스와 커미션 제휴를 하기 위해 담당자와 미팅을 가졌습니다.

 

 

 

 

  링크프라이스, 뭐하는 곳인가?

 

 

 

링크프라이스는 제휴 서비스 기업입니다. 기업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브랜드의 배너 이미지나 소스를 전달하면 이를 블로그나 홈페이지, 카페, 커뮤니티 등의 독자적인 미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이들에게 배포하여 홍보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일어나는 상품 판매에 대한 커미션을 받는 형태입니다.

 

실제 매출이 발생하기까지는 전혀 비용이 들지 않아 광고 예산이 없어 홍보를 할 수 없는 기업에게는 좋은 서비스입니다. CPA(소비자 행동에 따른 과금), CPS(판매에 따른 과금) 등의 형태가 있으며 커미션율은 임의로 정할 수 있습니다.

 

 

 

 

  누가 의뢰하고 누가 홍보하는가?

 

 

 

앞서 광고 예산이 없는 기업에게 좋은 서비스라고 말씀 드렸는데 실제로는 오픈마켓이나 서점, 보험, 대출 등의 기업에서 지속적인 홍보와 판매촉진을 위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하고 홍보해야 할 상품 등도 다양한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누가 홍보하는가?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일명 프로블로거라고 불리는 수익형 블로거들입니다. GDN이나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의 CPM 형태의 광고를 부착하는 것보다 실제 배너와 포스팅을 통해 발생하는 판매금액의 커미션이 그들에게 더욱 이익이기 때문입니다.

 

 

 

 

 교육 서비스는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오픈마켓이나 서점의 경우는 상품이 많기 때문에 어필리에이트(홍보자)들이 자신의 블로그 성격과 관심사에 맞게 다양하게 글을 작성하고 이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담당하고 있는 교육 서비스는 상품이 많지 않고 소비층이 넓지 않기에 어필리에이트들의 관심을 받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타 기업들의 커미션율보다 높게 제안을 해서 어필리에이트들에게 노력한 만큼 충분한 보상이 드릴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배너와 포스팅은 올리는 즉시 등록이 되지만 타겟 유입은 조금씩 지속적이기 때문에 3개월 이상의 장기간 지켜보고자 합니다.

 

 

 

 

저는 프로플로거가 아닌 파워블로거가 되고 싶다는 목적이 있었기에 상업성 포스팅은 하지 않습니다만 커미션 제휴 서비스의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마케팅 경험을 위해 도서 계통으로 한번 해볼까 합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