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빠이가 먹는 시금치, 진짜 철분 함량이 높은가?

기타채널
뽀빠이가 먹는 시금치, 진짜 철분 함량이 높은가?

 

 

 

부르터스가 올리브를 못 살게 굴 때마다 뽀빠이는 깡통에 든 시금치를입에 털어 넣고는 부르터스를 번쩍 들어서 내다 꽂습니다. 그런 다음 뽀빠이는 시청자를 향해 이렇게 멘트를 합니다. "시금치를 먹으면 힘이 세진다는 뽀빠이 아저씨의 말씀" 이렇게 뽀빠이가 즐겨 먹던 시금치, 진짜 철분이 함량이 높은지에 대한 2가지 설을 소개합니다.

 

 



  시금치 철분 10배 구라설

 

 

 

시금치는 배추나 브로콜리 같은 야채보다 오히려 철분 함량이 낮습니다. 시금치의 영양학적 효능이 실제보다 과대하게 평가된 이유는 어이 없는 실수와 잘못된 분석 때문이었습니다.

 

시금치의 영양 성분을 연구하던 과학자가 비서에게 논문을 타이핑하라고 시켰는데, 비서가 실수로 소수점을 한 자리 오른쪽에 찍고 말았습니다.

 

예를 들어 0.052%라고 해야 할 것을 0.52%라고 잘못 타이핑한 탓에 시금치가 다른 야채들보다 철분이 10배나 많다고 알려졌다는 설이 있습니다.

 

 

 

 

  시금치 철분 10배 신봉설

 

 

 

위와 달리 말린 시금치를 가지고 성분 분석을 했기 때문에 철분 함량이 실제보다 높게 나왔다는 설도 있습니다. 시금치의 90%는 수분으로 이루어졌는데, 말린 시금치로 분석을 하면 실제보다 철분 함량이 10배나 더 많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시금치를 먹어서 나쁠 이유는 없지만, 먹는다고 해서 다른 채소보다 건강에 더 좋은 것도 아니고 뽀빠이처럼 초능력이 불끈 솟아나는 것은 더더욱 아니라고 합니다.

 

 

 

 

어릴 적에 시금치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어느 날 어머니가 해주신 시금치 무침을 먹고 완전 맛있었던 기억이 있네요. 요즘에는 잘 해먹지는 않지만 그래도 시금치의 철분 함량에 대한 이야기를 찾다 보니 오랜만에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0^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