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2개 넣는 방법

기타채널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2개 넣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부착한 블로거의 경우 대다수 위치가 콘텐츠 상단 2개를 이어 붙여놓는 형태입니다. 왜냐하면 검색 이용자들이 접속했을 때 가장 눈에 띄는 영역으로 다른 위치보다 높은 클릭율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블로그에서는 콘텐츠에 집중하기 위해 빼긴 했지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 2개 넣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할까 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2개 만든다.

 

  

기존에 가입한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300*250나 336*280 사이즈로 좌측에 붙일 광고와 우측에 붙일 광고를 2개 만듭니다. 동일한 광고로 2개 붙일 수도 있지만 가끔 안 뜨는 경우도 있을 때는 대략 낭패고 똑같은 1개보다는 다른 2개의 광고가 클릭을 조금이라도 더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애드센스 광고 코드 2개 넣기

 

 

<div style="overflow:hidden; width:620px; margin:10px 10px 20px 10px">

 

    <div style="float:left">


        애드센스 광고 좌측 코드


    </div>


    <div style="float:right">


        애드센스 광고 우측 코드


    </div>


</div>

 

앞서 만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위의 빨간색에 각각 삽입을 해주고 <div> 부터 </div>같이 ctrl + c로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를 부착할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관리 > HTML/CSS 편집 > ARTICLE_REP_DESC 찾기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 > HTML/CSS 편집 > article_rep_desc 라는 치환자를 찾아줍니다. 그리고 앞서 만든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 만든 최종 소스를 그 앞에 붙여줍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2개의 다른 애드센스 코드가 article_rep_desc 치환자 앞에 붙어 있습니다.

 

 

 

 

4. 짜잔 !! 블로그 상단에 애드센스 2개 완성

 

 

 

계속해서 이미지 광고가 노출되지 않아 그냥 텍스트 광고라도 보여드립니다. 보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상단에 서로 다른 2개의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제 방문자들이 많이 클릭해 주시길 바래야죠~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기를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방문자가 1,000 미만일 경우 한달에 1~2만원? 하루 방문자가 1~2만명은 넘어야 용돈 정도 되는 수준이니까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