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도, 직장인도, 부모님도 울린 인크루트의 감동적인 몰래카메라 동영상

생각노트/나만의 인생철학
취업준비생도, 직장인도, 부모님도 울린 인크루트의 감동적인 동영상

 

오늘 외부 미팅이 있어서 지하철을 기다리면서 페이스북의 뉴스피드를 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타임라인에 울고 있는 취업 준비생에 대한 동영상을 클릭하게 되었고 영상을 끝까지 보면서 저도 모르게 뭉클해서 영상 속의 취준생들과 같이 눈물을 흘렸네요.

 

그 동영상은 취업 포털 사이트 중에 하나인 인크루트에서 만든 것으로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펙이 아니라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몰래카메라 연출을 통해 취업준비생과 직장인 모두에게 감동을 선물했네요.

 

 

<취업준비생도, 직장인도, 부모님도 울린 인크루트의 감동적인 몰래카메라 동영상>

 

 

 

 실제 취업준비생(취준생)을 대상으로 한 몰래카메라

 

 

 

 

동영상 속에서도 나오지만 인크루트에서는 인터뷰할 대상자들을 미리 선정하고 몰래 친구와 아버지를 섭외합니다. 그리고 친구를 통해 휴게실로 부르게 한 뒤 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취준생의 아버지가 취업 문제에 대해 인터뷰하는 뉴스가 나옵니다.

 

그 인터뷰에는 아버지가 생각하는 취업에 대한 생각, 요새 자녀들의 모습 그리고 자녀를 위한 조언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아들, 딸들을 위한 조언을 할 때 실제 방송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서로 보고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이 공개되면서 서로 대화를 나누기도 합니다.

 

보통 취준생들은 부모님께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고 치열한 경쟁 속에서 취업 준비로 심신이 힘든 상황인데 이런 내 심정을 부모님이 이해해주고 응원해줄 때 그 누가 감동받지 않겠습니까. 비록 기업에서 만든 동영상이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물했고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이런 사람도 취업하고 심지어 선택도 가능합니다.

 

 

 

저는 서울에 좋은 대학을 다니지도 않았을 뿐더러 심지어 다니던 대학 마저 내가 해보고 싶은 것을 해보겠다며 자퇴를 했습니다. 꿈을 향해 달려가던 중 사회 생활을 경험하고 돈도 벌어보고자 중소기업에서 월 100만원의 인턴으로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 불만을 갖지도, 안주하지도 않으면서 자기계발과 노력을 꾸준히 해서 회사에서 인정을 받았고 2년 연속 20% 이상의 연봉 인상도 받았지만 더 많은 경험을 해보고자 더 힘든 직장으로 이직했습니다. 그리고 1년 6개월동안 정말 많은 고생을 하면서 전문 능력을 길렀습니다.

 

그 결과 현재는 이 분야에서는 나름 대기업에 속하는 회사에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평범한 서민이라 돈도 빽도 없을 뿐더러 사회에서 인정받기 힘든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했지만 그래도 늘 목표와 의지를 갖고 달려왔으며 현재 위치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물론 여기서 제 꿈은 끝이 아닙니다.

 

 

 

 

 취업준비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사회에서 대우도 받고 연봉과 복지도 좋은 대기업에 취업하면 물론 좋겠죠. 하지만 열린 채용이니 머니 하지만 실제로 스펙이 위주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간혹 뛰어난 노력으로 이해할 수 없는 스펙으로도 취업에 성공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도전은 해보되 실패했다고 좌절하지 말길 바랍니다.

 

취업은 주변의 지인이 마련해 준 이성과의 소개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잘 생기고 예쁜 사람이라 하더라도 상대방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듯이 취업도 결국 최종 채용 결정을 하는 면접관과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제 아무리 잘나도 실패할 수 있고 제 아무리 못나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실패의 잘못을 자신으로 돌리지 말고 또 다른 기회라 생각하시고 내가 정말 무엇을 잘하는지 그리고 어떤 경쟁력이 있는지 생각을 해보고 강화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분명 취업의 기회는 오고 또 열심히 하다보면 더 좋은 기회는 분명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이 몰래카메라 동영상 때문에 지하철에서 눈물을 흘렸지만 마음은 따뜻해졌습니다. 취업준비생들 화이팅 !! 저도 많은 인생을 살아보진 않았지만 인생 상담, 진로 고민 하고 싶다면 언제든 rakooon@hanmail.net 로 메일 주셔도 되요~^^



BlogIcon 나그네 2014.10.17 01:11 신고 URL EDIT REPLY
훌륭하십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