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SBH80 블루투스 헤드셋/이어폰 개봉기, 사용후기 및 장점과 단점

기타채널
소니 SBH80 블루투스 헤드셋/이어폰,  개봉기, 사용후기 및 장점과 단점

 

근래에 들어 유선 이어폰에 대한 불편함을 자주 느꼈습니다. 퇴근 시간에 사람이 가득찬 지하철에서 옆 사람에게 종종 걸리고 운동을 할 때에도 걸리적 거렸습니다. 그러다가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는 해결책을 찾게 되었고 결국 소니 SBH80 블루투스 헤드셋/이어폰을 구매했습니다. 간단한 개봉기와 사용후기 그리고 장점과 단점을 남겨봅니다.

 

 

 

<SBH80 동영상>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SBH80 구매 가격 및 구매 동기

 

 

 

개인적으로 소니 이어폰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기 때문에 브랜드는 소니를 정했고 MDR-1RBT MK2와 MDR-AS800BT, SBH80 세 모델로 굳혔습니다. 1RBT MK2는 고가였기 때문에 직접 롯데하이마트에서 방문해서 청음을 해보았으나 가격대비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물론 디자인으로 봤을 때는 너무 이뻤지만 가볍게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이 들었고 AS800BT와 SBH80을 최종 라인에 올려놓았습니다. AS800BT가 더 심플했지만 아크 지지대와 튀어나온 이어폰 형태가 마음에 들지 안아 결국 SBH80을 G마켓에서 10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 SBH80 개봉기

 

 

두근두근 빠른 배송 감사합니다 !! 지금 와서 보니 SBH80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니라 헤드셋이라는 명칭을 쓰네요. 귀에 꽂는 제품인데 왜 헤드셋이라는 이름을 쓰는건지, 이어셋이라는 표현이 더 맞지 않나 싶네요. 여하튼 구성품을 보겠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SBH80 헤드셋과 충전 USB, 추가 고무 그리고 설명서. 보시다 시피 충전 USB는 굉장히 짧아서 사용하기가 애매한데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충전에 이용하는 5핀이어서 다행히 다른 잭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이어폰 SBH80 디자인 및 기능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이어폰 SBH80은 커널형 이어폰입니다. 그리고 LG 블루투스 헤드셋 HBS900과 같이 이어폰을 감거나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따라서 대롱대롱 매달린 상태로 보관해야 하고 보시는 것과 같이 줄이 굉장히 가는 편이라 조금 불안합니다.

 

헤드셋을 착용했을 때 오른쪽은 통화 버튼 및 음량 조절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왼쪽은 재생/멈춤, 다음곡/이전곡의 버튼이 있습니다. 실제 착용했을 때 쇄골 위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약간 조작이 불편하고 위치를 기억해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이어폰 SBH80 충전 및 사용시간

  

 

 

SBH80을 충전중일 때는 빨간색으로 보여지며 충전이 완료되면 보는 것과 같이 하늘색이 보여집니다. 완전 방전을 해본적이 없어서 아직까지 완충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는 모르겠으나 1~2시간 내외가 아닐까 추측합니다. 추후에 테스트 해보고 나서 본문 내용 수정하겠습니다. 

 

공식적인 사용시간은 완충 후 약 6시간입니다. 저는하루에 출퇴근 시간을 합친 3~4시간 정도 사용해서 큰 문제는 없지만 오래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짧고 아쉬운 사용시간입니다. 하지만 귀도 휴식을 취해야 하니 너무 오래 듣지는 마세요~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이어폰 SBH80 장점과 단점

  

 

일단 블루투스 헤드셋/이어폰의 장점은 정말 편하다는 것. 유선에서 해방되는 것이 이렇게까지 편할줄은 몰랐습니다. 무선임에도 불구하고 음원 손실이 크지 않아 유선과 별 차이없이 들을 수 있다는 것. 마지막 장점은 어느 옷에도 잘 어울리며 깔끔하다는 것.

 

반면 단점은 이어폰 선이 가늘고 감기 기능이 없어서 끊어지거나 고장날까 두려운 것과 버튼 위치가 조작에 용이하지 않다는 것, 고개를 30도 이상 뒤로 젖힐 경우 뒷부분이 넘어간다는 점, 아직 통화는 해보지 않았지만 썩 좋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 간략하게 개봉기, 1주일간의 사용후기 그리고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처럼 유선의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이라면 블루투스 헤드셋,이어폰은 정말 만족할 수 있는 좋은 템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 중에서도 저처럼 목걸이 형태의 디자인이 형태보다는 깔끔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소니 SBH80은 제법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내구성과 사용자 편의성 등의 단점은 다음 버전에서 충분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2015.01.08 18:25 URL EDIT REPLY
비밀댓글입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