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토익학원 해커스,YBM,영단기 파고다 중에서 선택

자기계발/자격증 단기취득
강남 토익학원 해커스,YBM,영단기 파고다 중에서 선택

 

2015년 새해 목표로 잡은 것 주에 하나가 영어의 마스터입니다. 2007년에 공부한 이후로 해본 적이 없어서 점점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잃어 다시 되찾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Grammar in use와 같은 문법이나 New English와 같은 회화 책으로 혼자 독학할 수 있겠지만 조금 더 강력한 동기부여와 입증을 위해 토익 990점에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100% 환급이 가능한 YBM의 토보코(토익보장코스) 인터넷 강의와 강남의 해커스,YBM,영단기,파고다의 토익학원 중에서 하나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토익 강사들로 어질어질 @.@

 

 

지금까지 토익 공부하기 위해 인강을 들은 적도, 학원을 다닌 적도 없어서 토익 시장이 얼마나 큰 지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토익학원을 서칭해보면서 전국 각지에 다양한 학원이 많고 그 학원들마다 적게는 수명 많게는 수십명의 강사들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미친토익, 급상승토익, 끝토익, 꿀토익, 동시토익 등 다양한 이름으로 최고가 되기 위해 열정을 불태우는 강사진들과 그들과 함께 노력하는 토익커들을 보며 왠지 모를 감동도 느껴졌습니다.

 

 

 

 

 강남 토익학원의 종류와 간략한 평가

 

 

일단 지역은 강남으로 좁혔습니다. 버스 타고 한 번에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교통편이 좋고, 가장 경쟁이 치열한 곳이었기 때문입니다. 강남에서 토익 학원으로 유명한 곳이 대략 해커스, YBM, 영단기, 파고다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평가로는 해커스는 가장 붐비는 만큼 시설면에서 조금 열악하고 YBM은 커리큘럼이 다양하지 않지만 학습 환경면에서는 좋고 파고다는 커리큘럼과 시설 모두 평타치는 것 같고 영단기도 시설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자신들만의 커리큘럼에 자신하는 그런 형태였습니다.

 

 

 

 

 제가 선택한 강남 토익 학원은?

 

 

토익 학원 시장이 너무 신기해서 각 사이트의 강사들과 분위기 등을 굉장히 오래 찾아보았지만 의외로 선택은 쉬웠습니다. 직장인이라 평일에 일정한 시간에 학습이 불가능하여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주말 오후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주말 오후반의 유무였습니다.

 

그 결과 영단기는 주말 오후반이 없었고 YBM과 파고다는 토요반만 있었는데 유독 해커스만 토일반이 있었습니다. 단, 고민은 비슷한 시간대에 각기 다른 강사의 수업이 있어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차분한 강의를 보여준 LC켈리정, RC강상미 클래스를 최종적으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나이 서른이 넘어서 다시 토익을 공부한다는 것이 쉽진 않겠지만 그래도 젊은 친구들의 열정이 가득찬 교실에서 함께 공부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많은 자극을 받고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