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필수 여행코스 동피랑 벽화마을, 자연과 동심이 머무르는 곳

여행일기/일상탈출 고고싱

통영 필수 여행코스 동피랑 벽화마을, 자연과 동심이 머무르는 곳




통영 여행의 첫 여행지는 동피랑 벽화마을이었습니다. 통영을 다녀온 사람들이 꼭 가보라는 필수 코스였기 때문이죠. 비록 혼잡했지만 천천히 산책하면서 자연을 맛볼 수 있는 너무도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통영 동피랑은 통영이 가장 핫 플레이스에 위치해 있습니다. 입구가 4곳 정도 있는데 보통 통영중앙전통시장 옆에 있는 곳에서 많이 시작하시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동피랑은 통영 필수 여행코스인데다 앞에 위치한 도로가 통영 여행지의 관통지역으로 교통이 매우매우 혼잡합니다. 주말이나 성수기에 갈 경우 교통체증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통영 여행코스 동피랑 벽화마을의 안내도입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면 거의 모든 벽면이 다 벽화로 도배가 되어 있습니다. 




통영 동피랑은 동쪽에 있는 피랑(벼랑)이라는 뜻으로 이순신 장군이 설치한 통제영의 동포루가 있던 자리로 약 50여가구가 살고 있다고 합니다.




벽화마을을 몇군데 가봤지만 동피랑 벽화마을은 자연이 있고 동심이 느껴집니다. 벽화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고 재미있는 그림들도 있습니다.




통영 여행코스 동피랑 벽화마을은 지면부터 작은 언덕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특히 옛날의 주택들과 꼬불꼬불한 길이 그대로 유지되어 있었습니다.




또 한 동피랑의 언덕을 올라가다보면 이렇게 다양한 커피샵들이 있습니다. 벽화마을 전체를 구경하는 데는 1시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간단한 커피 한 잔을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통영 필수 여행코스 동피랑 정상에 위치한 동포루와 성곽입니다. 정상에서 설명해주시는 분이 계셨는데 자세히는 기억 나지 않지만 역사적 이야기에 잠시 심취했었습니다.




동피랑 정상에서 보이는 강구항과 주택가입니다. 물론 건물들이 빽빽하게 들어서있지만 도시와는 벗어난 느낌이 왠지 정겹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피랑 벽화마을 분명 통영의 필수 여행 코스라고 생각이 듭니다. 비록 혼잡하지만 연인과 가족들과 가볍게 산책하면서 이쁜 사진들 남기며 바닷바람도 맛 볼 수 있는 좋은 여행지였습니다.





아참, 그래도 1시간 이상은 걷는 코스이기 때문에 갈증 해소를 위한 음료를 챙기고 올라가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머지 않아 또 오게 될 것 같습니다. 케이블카를 못 타봤기에 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